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친구, 에이프렌드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대표 커플인 자야입니다. 깃털을 이용해서 공격하는 자야는 챔피언 커플이라는 컨셉으로 나와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생존기와 속박까지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또한 최근 버프를 받아 대회에서도 자주 나오는 데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자야

 자야의 스킬입니다. 패시브는 스킬 사용시 기본 공격에 깃털을 섞어 날립니다. 이 깃털은 적들을 관통하여 일정 대미지를 줍니다. 이 대미지가 쌓이면 제법 아프기 때문에 견제도 가능하고, 치명적 속도 룬이 적용되어 빠른 라인 클리어 또한 가능합니다.
 Q스킬은 깃털 두 개를 날립니다. W스킬은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추가 대미지를 주고,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E스킬이 주요 딜 스킬입니다. 날아간 깃털을 자야에게 다시 돌아오게 만듭니다. 이때, 적 챔피언이 깃털 3개를 맞으면 속박에 걸립니다. E스킬은 또한 치명타에 따라 추가 피해가 들어갑니다.
 마지막 궁극기입니다. 자야가 날개를 펼치며 깃털 5개를 전방으로 던집니다. 이때, 자야는 지정 불가 상태입니다.

황혼의 우주 자야

 바텀은 조합 또한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자야는 남자친구인 라칸이 있을 때와 없을 때에 따라 전투력이 급변합니다. 라칸과의 시너지 효과는 엄청난데요. 원딜과 서폿이 함께 CC기 연계가 가능해서 바텀 라인전 최강 조합에 속합니다. 최근 버프를 통해 라칸없이도 굉장히 좋습니다. 
 자야의 주요 딜은 E스킬과 W스킬입니다. W스킬의 기본 공격 강화를 통해 딜을 하기에 치명적 속도 룬과 효율이 좋습니다. 그리고 E스킬 덕분에 적이 들어오는 것을 받아치기에 좋습니다. 그래서 자야는 적 챔피언이 돌진기가 많을 때, 사용하면 굉장히 좋습니다.

사랑의 자야

 자야의 템트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자야는 일반적으로 치명타 템트리를 갑니다. 정수 약탈자, 고속 연사포, 무한의 대검을 올려 E스킬의 대미지 향상을 통해 딜을 합니다. 이후 흡혈 템, 추가 공격 속도 템, 주문 포식자, 수호천사 등을 유동적으로 갑니다. 

 자야의 룬은 치명적 속도가 좋습니다. W스킬과의 효율도 좋고 빠른 공속으로 깃털을 던질 수 있기 때문이죠. 라인전이 너무 힘들다면 기민한 발놀림도 나쁘지 않습니다. 추가 이동 속도와 흡혈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만큼 딜이 조금 부족한 느낌입니다. 

삼성 갤럭시 자야

 자야는 CC기가 있는 원딜입니다. 생존기도 우수하고 딜 또한 우수합니다. 따라서 원딜 혼자서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캐리력이 충분하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라인전이 끝나고 빠른 합류를 통해 한타에서 빛을 보시길 바랍니다. E스킬 덕분에 지형이 좁을수록 강력합니다. Q스킬 + 평타 + E스킬로 CC기를 걸어 이니쉬를 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적극 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상 리그오브레전드 대표 커플 자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