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애쉬가 정수 약탈자, 트포 템트리로 간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애쉬는 일반적으로 몰락한 왕의 검, 루난의 허리케인, 무한의 대검 템트리를 갑니다. 바로 무한의 대검을 가서 치명타 템트리도 가죠. 라이엇이 애쉬의 패시브인 슬로우 효과에 치명타 발생 시 슬로우 강화라는 버프를 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루난과 몰락 검의 빠른 공격 속도로 다수의 적을 느리게 만들어 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원딜에 비해 생존기, 도주기가 없고 딜도 강력하지는 않습니다.. 이 템트리는 애쉬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을까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룬 설명부터 하겠습니다. 메인이 마법의 유성과 정밀의 치명적 속도로 나뉘는데요. 유성은 라인전 단계에서 도움이 되고 치명적 속도는 애쉬의 기본 룬입니다. 정수 트포 애쉬는 W스킬과 W스킬을 맞춘 적에게 기본 공격이 강화되는 효과로 딜을 합니다. 치명타도 있기 때문에 기본 공격 또한 훌륭한 딜입니다. 궁극기도 쿨타임이 짧아서 여러 번 날릴 수 있습니다.

 템트리를 설명하겠습니다. 2코어까지는 고정입니다. 정수 약탈자와 삼위일체(트포)입니다. 룬 깨달음과 함께 2 코어 타이밍에 쿨타임 감소 40%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공격적으로 간다면 무한의 대검을, 수비적이라면 유령무희를 가서 생존력을 높여줍시다. 공격 속도를 버리는 것이 아닙니다. 애쉬의 스킬 쿨타임만 줄이는 것입니다. 이후 수호천사, 피바라기, 주문 포식자 중 유동적으로 갑니다.

 정수 트포 애쉬는 처음 LCS의 스니키 선수가 사용했습니다. 연구를 거듭하여 최근 롤 대회 LCS에서도 등장했는데요. 대회에서 나왔다는 것 자체가 유용한 템트리라는 것을 증명하는 겁니다. 새로운 메타를 원한다면 정수 트포 애쉬는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