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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친구, 에이프렌드입니다. 오늘은 라이즈 리워크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의 영원한 대머리 라이즈입니다. 라이즈라는 챔피언은 유저들 사이에서 정말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챔피언입니다. 제가 처음 롤 시작할 때에 라이즈는 트페, 제이스와 함께 3대 필벤중 하나였습니다. 그만큼 강력하고 단순하기 때문이겠죠. 그래서인지 리메이크도 가장 많이 받은 챔피언입니다. 무덤에 넣기는 싫고 컨셉은 유지하고 싶고, 라이엇도 머리 아프겠습니다. 

 현재 PBE서버에서 라이즈의 리워크가 진행 중입니다. 한번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죠.

 먼저 패시브입니다. 기본 스킬을 사용시 궁극기를 제외한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정 시간만큼 감소합니다. 그리고 스킬 피해량과 보호막이 마나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과거 라이즈가 궁을 쓰면 생기는 효과가 생각나네요. 

 다음은 Q스킬입니다. 이제 룬스텍과 W스킬과 E스킬 사용시 Q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가 사라졌습니다. 쿨타임 감소 효과는 이제 패시브만 적용됩니다.

 W스킬입니다. 보호막이 W스킬로 옮겨졌습니다. 그리고 W스킬이 속박에서 1.5초의 둔화로 바뀌었고, E스킬과 연계를 해야 속박으로 걸립니다. 라이즈의 꽃이라고 생각되는 W스킬 속박이 사라졌군요..
 E스킬은 거의 비슷하지만 이제 무조건 전이됩니다. 한명에게만 걸리던 E스킬이 주변 적까지 걸리게 됩니다. 한번 더 사용하여 확장되는 것은 같습니다. 대신 지정 대상을 제외하고는 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마지막 궁극기입니다. 스킬 레벨 2에서 3으로 확장되고 전반적인 스킬은 같습니다. 그리고 궁극기 레벨이 올라 갈수록 패시브가 강화가 됩니다. 쿨타임 감소량도 증가합니다. 

 전체적인 변경 사항으로 보았을 때, 초반엔 더욱 약하게 후반엔 더욱 강하게 하려는 컨셉 같습니다. 예전의 라이즈처럼 일개병사에서 대장군 라이즈로 성장하는 라이즈를 볼 수 있는 건가요?
 현재 라이즈는 룬스텍을 모아야 보호막이 발동됩니다. 이런 이유로 숙련도의 차이에 따라 라이즈의 강함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데요. 룬스텍이 사라질 예정인 것으로 보아 라이즈의 인기가 더욱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W스킬 타켓팅 속박이 사라지는 것은 너무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E스킬과 연계를 하면 속박이 가능하다지만, 즉시 속박이 가능했던 예전과는 확실히 부족한 느낌일 것입니다. 

 지금의 변경사항은 현재 PBE서버에서 테스트 중이며, 9.12패치에서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라이즈하면 페이커 선수가 생각나는 데요. 라이즈 변경이 잘 되어 대회에서 페이커 선수의 라이즈가 다시금 보고싶습니다. 지금까지 라이즈 리워크 소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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